Versions Compared

Key

  • This line was added.
  • This line was removed.
  • Formatting was changed.

...

그림을 생성하는 기계학습 결과 모델들이 서비스로 만들어져 돌아다니는 것을 봤습니다. 직접 사용해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서비스 상당수는 횟수에 제한을 둔 유료여서 마음 놓고 시도해볼 수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에 결과가 확실하지 않은 뭔가를 사달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었고 또 이걸 개인이 구매하자니 그것도 애매했습니다.

몇몇 서비스를 시도해봤는데 텍스트로 그림을 설명하는데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기사에서 봤던 그럴듯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가 없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횟수를 순식간에 소진했는데 단순히 학습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How to Run Stable Diffusion on Your PC to Generate AI Images를 보니 내 기계에서 모델 중 하나를 돌려볼 수 있는 절차를 절 정리해 놓고 있어 환경을 구축하고 내 기계에서 횟수 제한 없이 모델을 돌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횟수 제한 없이 마음 놓고 이것 저것 시도해보면서 처음 받은 느낌은 아이폰 4S가 나온 다음 시리에게 이것 저것 말을 걸며 시리에게 올바른 명령을 내리는 방법을 습득하던 것과 비슷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시리가 처음 나올 때 지금은 잘리고 없는 SVP가 광고에 나와 말의 의미를 이해한다고 주장했지만 이게 좀 심한 과장 광고였음을 아이폰을 새로 받은 뒤 몇 시간 만에 알게 되었습니다.

...